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뚱보균 없애기 프리바이오틱스 알아보다가 새롭게 알게된 크롬 /이노시톨(미오이노시톨) - ft.이노퓨어
  • 19-08-14 17:05
  • Posted by : 레욜



안녕하세요 레욜 입니다:)

 

오늘은 제가 뚱보균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차근차근 알아보다가

보니깐 뚱보균도 여러가지 지만 없애주는 성분들도

많더라구요 프로바이오틱스나 프리바이오틱스 같은 유명한

성분들도 있엇는데 처음들었던 성분들이 있어서

궁금해서 알아보게 되었어요!

크롬이랑 이노시톨 (미오이노시톨)이라는 성분을 알게 되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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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분들이 다이어트를 평생의 과업으로 여기면서 지내는데요!

예전에는 무조건 굶고 간헐적인 다이어트를 맹신해서

무조건 굶거나 무작정 운동만 하는 다이어트를 선호 했다면,

요 근래 들어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할수있는

근본적인 원인을 건강하게 차단하는 방법들이 많이들 나와서

먹슬림( + silm )이라는 이야기들이 유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다면 살이 찌는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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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은 열량을 소모해서

남은 것들을 우리몸에서는 언제쓰일지 모르기때문에

지방으로 저장하는데요!

그렇지만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는지 모르지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소화되고 열량으로 소모하면서

남은 나머지 것들은 다 지방으로 저장되는 사실!!

그래서 한가지 원푸드로 다이어트하는 방법도 옳지않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최근까지 유행했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나

녹차 카테킨 흰강낭콩 등등이 다이어트에 좋다고 유행을 했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원인도 있더군요!

비만세균이 있다는 사실!!!

전문가들은 비만세균을 뚱보균이라고 부르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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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뚱보균을 알아보기 위해 검색 찬스를 사용 하였습니다.

뚱보균에 대한 내용이 많이들 있더군요!

뉴스 TV프로그램 나온 내용을 통해 많이 알아 보았습니다.

같이 공유해 보자면

뚱보균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뚱보균의 종류


Firmicutes

페르미쿠스균

퍼미큐티스균

페르미쿠테스균

 

이세균들은 장속에서 유해균에 속하는데

장속에 유익균과 유해균이 살고 있는데

위에 뚱보균들 같은경우는 장내의

세균들중에 에너지 흡수율이 높아서 많이 저장하게 만들기 때문에

쉽게 저장을 하게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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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louisreed, 출처 Unsplash

 

이러한 뚱보균들을 없애기 위한 방법은

유익균을 늘리는 방법인데요!

 

그래서 한동안 유행하던게 프로바이오틱스인데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 그자체라고 볼수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라는게 유명해지기 시작했는데요

 

정확하게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의 차이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라고 본다면

프리바이오틱스는 그 유산균들의 먹이라고 보면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가 확실한 상호작용을 통해서

뚱보균을 없애는데 도움이된다라고 합니다.

장건강이 우선이 될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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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penClipart-Vectors, 출처 Pixabay


유익균들이 먹이를 먹고 양이 늘어난다면 뚱보균이

숫자가 줄게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다른 방법의 뚱보균을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

하던 찰나에 우리몸에서 중요한 역활을 하는 인슐린을 도와준다면

뚱보균이 없어질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인슐린을 도와줄수있는 성분들이 뭐가 있을까보니

이노시톨과 크롬이라는 성분이 핫 키워드로 뜨고 있더라고요

크롬 과 이노시톨은 인슐린을 항상성을 도와주는 성분으로

인슐린의 합성을 통해 지방을 산화시키는걸 도와주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준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이노시톨은 인슐린저항성을 막아주는 역활을 해준다고

유명한 성분인데요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지면??

- 혈당 관리가 어려워짐

- 인슐린의 역활들이

무뎌지게됨

-혈압에도 영향을 미침


인슐린저항성이 높아지게 되는 원인이

복부비만 과도한 칼로리섭취

운동 부족등에서 오는데요


이런 인슐린저항성을 낮춰주는게 이노시톨과 크롬이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이노시톨과 클롬의 좋은점이 직접적으로 알아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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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시톨은

인슐린의 기능을 도와주기때문에

혈당을 조절해주는데 도움을 주고 당뇨같은 병에 예방을 해줍니다.

콜레스테롤 불균형을 잡아주고 대사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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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oelfilip, 출처 Unsplash



이노시톨은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해서 생리불순이 생기는걸 막아주는데요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지는걸 방지해주면서 인슐린의 항상성을 유지 개선

시켜주기때문에 호로몬 균형을 잘 맞춰주는 역활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자연적인 생리 주기가 길어지는 생리불순 증상도

이노시톨이 주기적으로 생리불순이 개선될수있게

도와주는 역활을 해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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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oelfilip, 출처 Unsplash


이노시톨은

세포증식과 성숙에 필수적인 역활을 한다고합니다.

그래서 임신능력을 올려주어서

임신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이나

임신이 어려우신분들이 이노시톨을 섭취하시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남자에게는 정자의 운동성을 향상시켜준다고하니

남자여자 둘다 도움이 된다고 보면 되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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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ohnlooy, 출처 Unsplash



이노시톨은 뼈가 형성을 할때 도움을 주어서

골다공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칼슘에 흡수를 도와주어서 뼈 골밀도를 상승 시켜주는 역활을 해서

골다공증을 미리미리 예방할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특히 노년기 골다공증을 예방할수 있게 도와주늗데

이노시톨만한게 없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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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aokinesis, 출처 Pixabay


골다공증의 염려가 있으신분들은

이노시톨과 칼슘을 많이 섭취하셔서

골밀도를 올려 주는게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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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yanMcGuire, 출처 Pixabay


이노시톨은

뇌세포들의 지질을 구성하는 성분이라고 알려져잇는 만큼

우울 불안 공황장애도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정서적인 문제들이 현제 많은 이슈거리를 가져다 주는 요즘

연예인들의 공황장애들 범죄자들의 싸이코패스 등등

다 정서적으로 안정되지 못하다보니 일어나는 현상들이라고 하는데요

이노시톨이 세로토인이라는 성분을 재흡수를

역활을 해서 우울 불안 공황 증세가 있는

분들에게 증세를 개선을 할수있는데

효과를 줄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의 경우는 2~4g을 섭취하는게 좋다고 하지만

공황장애 강박증 불안증 이런 정신적인 요소에서 이노시톨을 사용할때

18~30g까지 사용했다는 임상연구 결과들이 있지만

부작용은 없었다고 하네요

그래도 정해진양을 지켜서 먹어주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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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haronp, 출처 Unsplash


크롬은 미량의 무기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혈장과 결합해서 신체에 모든부분에 위치해 있다고 보면되는데요

크롬은 우리몸의 지방대사를 하는데 필수적인 역활을 도맡아서 하고

인슐린의 보조인자의 역활까지 톡톡히 수행하는데요!

크롬이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함으로써 인슐린의 활성도를

높여서 혈당이 안정적일수 있게 도와주는 큰 역활을 하는게 크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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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eralt, 출처 Pixabay



크롬은 혈당조절을 하면서 혈중에 지질대사에

도움을 줌으로써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감소 시키는 작용을

많이 도와 줍니다.

이런 도움을 주어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저혈압 심장질환을

에방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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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oelfilip, 출처 Unsplash



크롬은 모든 영양성분들이 비슷하겠지만

식품에 들어있어서 음식으로 먹음으로 흡수가 되는데요

그치만 크롬은 흡수율이 낮은편이고

먹은양에 2%로 정도가 흡수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흡수를 효과적으로 하려면 건강식품을 통해서

크롬이 흡수될수있는 효율을 올려주는게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크롬은 전곡류나 시리얼에 훨씬 과일 체소 보다 많은 크롬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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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urm, 출처 Unsplash


건장한 성인의 혈청중 크롬의 정상 농도는 0.14~ 0.5/이고

혈장 중에 정상 농도는 0.26 ~ 0.28/입니다.

위의 수치보다 낮다면 크롬이 결핍되었다고 본다고합니다.

크롬은 식품에 들어있는 크롬과 산업장등에 크롬은 조금 다른데요

식품에 들어있는 3가크롬은 독성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업용으로 사용도는 6가 크롬같은경우는 발암성 물질이므로

잘 확인하셔야 하며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크롬을 하루에 50200정도만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신장질환이나 간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전문가와 상의후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노시톨은 특별한 음식에 들어있지는 않아요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수있는 음식에 많이 들어있는데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생선 육류 자몽 스피루리나 견과류등에 많이 들어있는데요

크롬 같은 경우 전곡류나 시리얼등에 가장 많이 들어있어서

크롬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곡류 시리얼등을 많이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식품으로 크롬을 섭취해서 하루양을 채우는건 한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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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건강 식품을 통해서

이노시톨을 섭취하는게 효과적인 방법이 될수 있겠죠

단적인 예로 크롬같은경우는

일반 음식으로 크롬을 섭취하는데

양에 100이라고 하면 2%정도만 흡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크롬은 음식으로 하루양을 채우기 어렵다고 하는것입니다.

그래서 이노시톨과 크롬을 함께 섭취해서 상호작용을 할수있는

건강식품을 선정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노시톨과 크롬을 효과적으로 흡수 할수 있는

건강식품을 선택하는 중요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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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시톨 건강식품중에 크롬과 같이 섭취할수있는제품중

리뷰가 괜찮은 건강식품을 찾다보니

이노퓨어라는 건강식품이있는데요!

리뷰들 평점이나 리뷰개수도 많은편이라서 신뢰할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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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노시톨은

하루에 2~4g이 가장 섭취하기 좋은양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캡슐 보다도 분말이 흡수할때도

더 좋은 효율을 만들어 낼수 있다고 합니다.

크롬은 흡수율이 떨어지는 성분이기에

흡수하기 좋은 방법으로 섭취할수있게 만든

이노시톨 건강식품을 드시는게 좋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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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정보에서 확인하셧듯이

크롬은 50200

이노시톨은 2~4g

안에서 섭취하는게 좋기 때문에

이노퓨어 말고도 다른 제품이라도 함량을 꼭 확인하시고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도 너무 과잉이 되다보면

몸에 무리가 올수 있기때문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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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퓨어는 물이랑 우유등에 타서 같이 먹거나

그냥 1포를 같이 먹어도 좋다고 하네요

11포라서 귀찮게 여러번 먹고

이러다가 까먹을 일이 별로 없을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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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알아보면서 한박스 구입해서 먹는중인데요

일단 건강식품자체가 맛이 없는게 많아서 꺼려지는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치만 이노퓨어는 물이나 우유등에 타먹었을때

그닥 이상한 맛이 나질않아서 먹기도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1포도 작아서 휴대하기가 정말 편해서

출퇴근길에 챙겻다가 한번만 생각해내서 먹기에 딱 쫗은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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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과 이노시톨을 동시에 섭취할수있는

이노퓨어

다른 제품들은 먹어보질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사서 먹어본결과는 만족스러운거같아요

잠도 편하게 자는거같고 배속도 부글부글 끓때가 많았었는데

완전 편해지더군요

   

뚱보균을

없애는 방법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해서 유익균을 늘려주면서 건강을 챙겨주는 방법도 있고

인슐린저항성을 개선 시켜주면서 지방조직의 산화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이노시톨 크롬

이렇게 좋은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서

100세 시대라고 하는 지금 이시대에

건강하고 즐겁게 인생설계도 하면서

나만의 건강설계도 해보는게 어떨까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레욜졸  : 진정한 yolo를 찾아서

https://blog.naver.com/jo_lush/221409604259